Essay Lab
vol. 14
시술 회차에 따른 모공의 변화
vol. 14
시술 회차에 따른 모공의 변화
모공 치료는 불가능하다는 말, 들어보신 적 있나요?

그동안의 모공치료가 어려웠던 이유는 오로지 모공 개선에만 초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노화로 인한 탄력 저하, 과도한 피지 분비, 모공 주변의 색소와 염증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모공은 넓어집니다. 모공 시술을 받았지만 효과가 미미하고, 일시적이라고 느껴졌던 이유는 이러한 복합적인 원인을 무시한 채 모공에만 집중했기 때문이죠. 복합적인 원인 개선이 이루어질 때 비로소 모공 치료가 가능합니다.

여기, 실제 사례를 통해 시술 회차별로 서서히 차오르는 모공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시술 전 피부 진단

시술에 앞서 환자분의 피부를 진단합니다. 피부에 요철감이 심하고, 피부염으로 인해 전반적인 피부 건강이 망가진 상태였습니다. 또한, 탄력 저하로 피부가 늘어져 있고 모공 주변의 색소 침착으로 인해 모공이 도드라져 보입니다.
모공 리액터 시술 내용

담당 원장님의 진단에 따라 10회의 모공 리액터 시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얼굴 전반에 걸친 피부염 개선을 위해 풀페이스 시술을 진행하되, 모공이 가장 도드라져 보이는 코와 앞볼 부위의 모공 개선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시술 1~3회차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가 개선되어 속건조가 해결되고 피지 분비량이 정상화되는 시기입니다. 각질이 정돈되어 피부결이 매끈해지고, 혈류 순환이 개선되면서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환해집니다.

시술 4-5회차
만성 염증의 개선으로 진피층 내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5회차 시술 시 안에서부터 채워지는 재생효과로 모공의 축소를 체감하게 됩니다.
시술 6~10회차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탄력 회복으로 모공뿐 아니라 잔주름의 개선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10회 시술 이후 유지관리
피부 재생력이 회복되어 건강한 피부 상태가 유지됩니다. 멜라닌 색소의 합성 차단으로 모공 주변에 침착되 있던 색소가 옅어지면서 모공 축소 효과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담당 원장님의 진료 기록

학창 시절부터 지속적으로 생긴 여드름으로 인해 흉터가 남아있었고, 그와 더불어 만성 피부염으로 인해 요철감이 심한 상태였습니다. 피부가 붉고 안색이 칙칙해져 있었으며, 피부 재생 속도가 느려 트러블이 생겨도 자국이 오래 남아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갖고 계셨습니다. 시술 초반에는 피부 재생력 회복을 통해 무너진 피부 장벽과 염증 개선에 집중하였고, 과도한 피지 분비량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올라오던 좁쌀 여드름과 그로 인해 넓어지는 모공 치료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이후 재생력을 회복한 피부에 콜라겐과 엘라스틴 합성을 유도하여 저하된 탄력을 증진시키고, 늘어진 모공과 피부 개선에 초점을 두고 치료하여 위의 치료 내용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모공 시술로 알았는데,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이 좋아져서 놀랐어요”

탄력이 증진되면서 잔주름뿐만 아니라 팔자주름과 전체적인 피부라인이 정리되면서 주변에서 살빠졌냐는 이야기를 들으셨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고객님도, 고객님 주변에서도 피부가 좋아진 것을 알아보았다며 매우 만족해 하셨습니다.
PORE REACTOR
'모공만' 치료해서는 모공 치료, 어렵습니다. 피부 장벽이 무너져있다면, 피부 장벽을 회복해야 하고 염증 상태라면, 염증부터 개선해야 합니다. 근본적인 치료가 우선시되어야 콜라겐과 엘라스틴 합성이 정상화될 수 있고 피부 재생력이 회복되어야 일시적 효과가 아닌 지속되는 모공 치료가 가능합니다.

피부 건강 회복과 함께 서서히 차오르는 모공의 변화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오롯이 삶을 바라본
의료진들의 고민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