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ay Lab
vol. 03
페이스 리액터,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다
vol. 03
페이스 리액터,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다
초두효과, 혹시 들어보셨나요?
처음 입력된 정보가 나중에 습득하는 정보보다 더 강한 영향력을 발휘한다는 뜻으로, 첫 만남에서 느낀 인상, 외모, 분위기 등이 그 사람에 대한 고정관념을 형성하여 대인관계에서 작용한다는 뜻도 담겨 있어요. 우리는 주변사람들을 바라볼 때 이미 기존에 형성된 선입견을 가지고 상대방을 대하게 되는데, 이 자체를 초두효과가 발휘된 것이라고도 볼 수가 있죠. 때문에 누군가의 첫 이미지를 부정적으로 느꼈었다면 나중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하더라도 첫인상을 바꾸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첫인상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에요. 얼굴은 신체부위 중에서도 가장 타인의 눈에 잘 띄는 곳으로, 그 사람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곳이기에 첫인상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부위인데요. 덧붙여 얼굴은 그 사람이 살아온 삶의 흔적과 가치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 인생의 희로애락을 짐작하게 만들고, 그 사람의 성품을 나타내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있어 심미적으로 큰 역할을 하는 얼굴은 무수히 많은 신경과 혈관들이 분포되어 있으면서 감정과 자극에 의해서 민감한 반응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요즘 얼굴빛 좋아졌다!" 혹은 "얼굴이 어둡네?" 등의 인사말을 나누면서 상대방의 몸과 마음의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역할을 하기도 하죠. 피부는 상처가 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그 중에서도 얼굴피부는 재생력이 가장 빠른 부위에 해당합니다. 그렇기에 흔히들 말하는 '건강한 얼굴'이 되기 위해서는 끊임 없는 재생이 필요해요.
하지만 우리의 얼굴은 다양한 외부자극과 노화를 시작으로 재생이 더뎌질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찾게 되는 것이 안티에이징 시술이지만 자극이 더해진 재생은 오히려 얼굴이 더 예민해지고 회복이 어려워지게 만들어 결국에는 얼굴의 노화를 가속화 시키게 되죠. 하면 할수록 피부가 예민해진다는 것을 알지만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를 얻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선택을 하게 되는 이유도 있을거에요. 그래서 우리는 여러분의 얼굴이 스스로 오랫동안 재생될 수 있도록 얼굴 고유의 기능을 회복하는 것에 중점을 둔 #페이스리액터 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자극을 통한 재생은 일시적으로 손상된 조직을 회복하기 위해 재생이 될 수 있지만, 그 과정에서 오히려 조직이 변성되고 지속적인 손상으로 인해 얼굴은 더욱 예민해져요. 우리의 얼굴은 외부에서 자극을 주어 재생을 시켜주는 것이 아닌 얼굴이 스스로 재생될 수 있도록 회복력을 길러주어야 비로소 건강한 얼굴을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FACE REACTOR
메디컬오의 '페이스 리액터(FACE REACTOR)'에는 3가지 의미가 담겨 있어요.
· REACTIVATING (재개하다)
· REVITALIZING (새로운 활력을 주다)
· REBORN (다시 태어나다)
겉으로 드러나는 얼굴의 색이나 형태를 좋아보이게 만드는 것은 일시적으로 꾸며내는 것에 불과해요. 이는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죠. 얼굴이 가지고 있는 고유 능력인 뛰어난 재생력을 회복시켜주어 색과 형태를 되돌려주는 것이야말로 근본적인 치료입니다. 온전히 자연에서 얻은 천연물 추출 복합 성분으로 만들어진 페이스 리액터는 10년 이상의 임상으로 검증된 탁월한 효능을 통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놀라운 얼굴의 재생 능력을 선사합니다. 인위적인 거스름이 아닌 자연을 그대로 담은 페이스 리액터로 얼굴에 쉴 틈을 주는 것이죠. 잘 쉬는 것은 생각보다 거창한 것이 필요하진 않아요. 내 얼굴의 시간이 천천히 흐를 수 있도록 원동력이 될 페이스 리액터면 충분합니다.
오롯이 삶을 바라본
의료진들의 고민을 담았습니다.